728x90
Three.js는 3D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매우 강력한 라이브러리입니다. 아래는 Three.js의 주요 클래스와 메서드 목록을 포괄적으로 정리한 표입니다. 이 표는 Three.js의 기능을 광범위하게 다루며, 사용자가 Three.js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hree.js 주요 클래스 및 메서드
클래스설명주요 메서드 및 설명THREE.Scene | 3D 씬을 생성하는 클래스 | add(object), remove(object), traverse(callback) |
THREE.Camera | 카메라를 생성하는 클래스 | position, lookAt(vector), updateMatrixWorld() |
THREE.PerspectiveCamera | 원근 카메라를 생성하는 클래스 | setFocalLength(length), setViewOffset(width, height, x, y, width, height) |
THREE.OrthographicCamera | 직교 카메라를 생성하는 클래스 | left, right, top, bottom, near, far |
THREE.WebGLRenderer | WebGL을 사용하는 렌더러 | render(scene, camera), setSize(width, height), setClearColor(color) |
THREE.CanvasRenderer | (구버전) Canvas를 사용하는 렌더러 | render(scene, camera), setSize(width, height), setClearColor(color) |
THREE.SVGRenderer | (구버전) SVG를 사용하는 렌더러 | render(scene, camera), setSize(width, height) |
THREE.Mesh | 3D 메시를 생성하는 클래스 | position, rotation, scale, geometry, material |
THREE.Geometry | 기본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vertices, faces, computeFaceNormals(), computeVertexNormals() |
THREE.BufferGeometry | 버퍼 기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setAttribute(name, array), setIndex(array), addGroup(start, count, materialIndex) |
THREE.Material | 재질을 생성하는 클래스 | color, opacity, transparent, map |
THREE.MeshBasicMaterial | 기본 재질, 조명이 필요 없는 재질 | color, map, opacity, wireframe |
THREE.MeshStandardMaterial | 물리 기반 재질 | color, metalness, roughness, map |
THREE.MeshLambertMaterial | 램버트 조명 재질 | color, map, emissive, reflectivity |
THREE.MeshPhongMaterial | 폰그 조명 재질 | color, specular, shininess, map |
THREE.LineBasicMaterial | 기본 선 재질 | color, linewidth |
THREE.PointsMaterial | 점 재질 | color, size, map |
THREE.Texture | 텍스처를 생성하는 클래스 | image, wrapS, wrapT, minFilter, magFilter |
THREE.Sprite | 스프라이트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 material, position, scale, rotation |
THREE.Light | 조명을 생성하는 기본 클래스 | intensity, color, position, distance, decay |
THREE.PointLight | 점 광원 | intensity, distance, decay, color |
THREE.DirectionalLight | 방향성 광원 | intensity, color, position, target |
THREE.AmbientLight | 주변광 | color, intensity |
THREE.HemisphereLight | 하늘과 지면 색상을 가진 광원 | color, groundColor, intensity |
THREE.SpotLight | 스폿 광원 | angle, penumbra, distance, decay, color |
THREE.AmbientLight | 주변광 | color, intensity |
THREE.PointLight | 점 광원 | intensity, distance, decay, color |
THREE.DirectionalLight | 방향성 광원 | intensity, color, position, target |
THREE.OrbitControls | 카메라 조정 제어기 | update(), enableDamping, dampingFactor |
THREE.TrackballControls | 카메라 조정 제어기 | update(), rotateSpeed, zoomSpeed, panSpeed |
THREE.FlyControls | 카메라 조정 제어기 | update(), movementSpeed, rollSpeed, dragToLook |
THREE.Clock | 시간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클래스 | getDelta(), start(), stop(), getElapsedTime() |
THREE.Loader | 로딩 기본 클래스 | load(url, onLoad, onProgress, onError) |
THREE.TextureLoader | 텍스처를 로드하는 클래스 | load(url, onLoad, onProgress, onError) |
THREE.JSONLoader | JSON 포맷의 3D 모델을 로드하는 클래스 | load(url, onLoad, onProgress, onError) |
THREE.GLTFLoader | GLTF 포맷의 3D 모델을 로드하는 클래스 | load(url, onLoad, onProgress, onError) |
THREE.Object3D | 모든 3D 객체의 기본 클래스 | add(object), remove(object), updateMatrixWorld() |
THREE.Group | 객체 그룹화 클래스 | add(object), remove(object), traverse(callback) |
THREE.Line | 선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 geometry, material, computeLineDistances() |
THREE.Points | 점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 geometry, material |
THREE.Sprite | 스프라이트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 material, position, scale, rotation |
THREE.BufferAttribute | 버퍼 속성 데이터를 정의하는 클래스 | set(array, itemSize), get(index) |
THREE.BufferGeometry | 버퍼 기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setAttribute(name, array), setIndex(array) |
THREE.LineSegments | 선 세그먼트를 생성하는 클래스 | geometry, material |
THREE.Mesh | 메시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 geometry, material, position, rotation, scale |
THREE.InstancedMesh | 인스턴스화된 메시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 setMatrixAt(index, matrix), getMatrixAt(index) |
THREE.Group | 객체를 그룹화하는 클래스 | add(object), remove(object), traverse(callback) |
THREE.BoxGeometry | 박스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width, height, depth, parameters |
THREE.SphereGeometry | 구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radius, widthSegments, heightSegments, parameters |
THREE.CylinderGeometry | 원통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radiusTop, radiusBottom, height, radialSegments, heightSegments |
THREE.PlaneGeometry | 평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width, height, widthSegments, heightSegments |
THREE.CircleGeometry | 원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radius, segments |
THREE.TorusGeometry | 원환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radius, tube, radialSegments, tubularSegments |
THREE.DodecahedronGeometry | 정십이면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radius, detail |
THREE.IcosahedronGeometry | 정이십면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radius, detail |
THREE.PolyhedronGeometry | 다면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vertices, indices, radius, detail |
THREE.LatheGeometry | 회전 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points, segments, phiStart, phiLength |
THREE.ExtrudeGeometry | 돌출형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 shapes, options |
이 표는 Three.js의 기능을 포괄적으로 나열한 것입니다. Three.js의 공식 문서와 GitHub 저장소를 참조하면 더 자세한 정보와 최신 메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hatGPT 대답' 카테고리의 다른 글
Svelte를 사용하여 SQLite와 CRUD (0) | 2024.07.21 |
---|---|
React에서 SQLite를 사용하여 CRUD (0) | 2024.07.21 |
Apache Software Foundation (ASF) 프로젝트 (0) | 2024.07.21 |
프로그램 언어 표 (0) | 2024.07.21 |
PHP 설명해줘 (0) | 2024.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