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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ee.js는 3D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매우 강력한 라이브러리입니다. 아래는 Three.js의 주요 클래스와 메서드 목록을 포괄적으로 정리한 표입니다. 이 표는 Three.js의 기능을 광범위하게 다루며, 사용자가 Three.js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hree.js 주요 클래스 및 메서드

클래스설명주요 메서드 및 설명
THREE.Scene 3D 씬을 생성하는 클래스 add(object), remove(object), traverse(callback)
THREE.Camera 카메라를 생성하는 클래스 position, lookAt(vector), updateMatrixWorld()
THREE.PerspectiveCamera 원근 카메라를 생성하는 클래스 setFocalLength(length), setViewOffset(width, height, x, y, width, height)
THREE.OrthographicCamera 직교 카메라를 생성하는 클래스 left, right, top, bottom, near, far
THREE.WebGLRenderer WebGL을 사용하는 렌더러 render(scene, camera), setSize(width, height), setClearColor(color)
THREE.CanvasRenderer (구버전) Canvas를 사용하는 렌더러 render(scene, camera), setSize(width, height), setClearColor(color)
THREE.SVGRenderer (구버전) SVG를 사용하는 렌더러 render(scene, camera), setSize(width, height)
THREE.Mesh 3D 메시를 생성하는 클래스 position, rotation, scale, geometry, material
THREE.Geometry 기본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vertices, faces, computeFaceNormals(), computeVertexNormals()
THREE.BufferGeometry 버퍼 기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setAttribute(name, array), setIndex(array), addGroup(start, count, materialIndex)
THREE.Material 재질을 생성하는 클래스 color, opacity, transparent, map
THREE.MeshBasicMaterial 기본 재질, 조명이 필요 없는 재질 color, map, opacity, wireframe
THREE.MeshStandardMaterial 물리 기반 재질 color, metalness, roughness, map
THREE.MeshLambertMaterial 램버트 조명 재질 color, map, emissive, reflectivity
THREE.MeshPhongMaterial 폰그 조명 재질 color, specular, shininess, map
THREE.LineBasicMaterial 기본 선 재질 color, linewidth
THREE.PointsMaterial 점 재질 color, size, map
THREE.Texture 텍스처를 생성하는 클래스 image, wrapS, wrapT, minFilter, magFilter
THREE.Sprite 스프라이트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material, position, scale, rotation
THREE.Light 조명을 생성하는 기본 클래스 intensity, color, position, distance, decay
THREE.PointLight 점 광원 intensity, distance, decay, color
THREE.DirectionalLight 방향성 광원 intensity, color, position, target
THREE.AmbientLight 주변광 color, intensity
THREE.HemisphereLight 하늘과 지면 색상을 가진 광원 color, groundColor, intensity
THREE.SpotLight 스폿 광원 angle, penumbra, distance, decay, color
THREE.AmbientLight 주변광 color, intensity
THREE.PointLight 점 광원 intensity, distance, decay, color
THREE.DirectionalLight 방향성 광원 intensity, color, position, target
THREE.OrbitControls 카메라 조정 제어기 update(), enableDamping, dampingFactor
THREE.TrackballControls 카메라 조정 제어기 update(), rotateSpeed, zoomSpeed, panSpeed
THREE.FlyControls 카메라 조정 제어기 update(), movementSpeed, rollSpeed, dragToLook
THREE.Clock 시간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클래스 getDelta(), start(), stop(), getElapsedTime()
THREE.Loader 로딩 기본 클래스 load(url, onLoad, onProgress, onError)
THREE.TextureLoader 텍스처를 로드하는 클래스 load(url, onLoad, onProgress, onError)
THREE.JSONLoader JSON 포맷의 3D 모델을 로드하는 클래스 load(url, onLoad, onProgress, onError)
THREE.GLTFLoader GLTF 포맷의 3D 모델을 로드하는 클래스 load(url, onLoad, onProgress, onError)
THREE.Object3D 모든 3D 객체의 기본 클래스 add(object), remove(object), updateMatrixWorld()
THREE.Group 객체 그룹화 클래스 add(object), remove(object), traverse(callback)
THREE.Line 선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geometry, material, computeLineDistances()
THREE.Points 점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geometry, material
THREE.Sprite 스프라이트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material, position, scale, rotation
THREE.BufferAttribute 버퍼 속성 데이터를 정의하는 클래스 set(array, itemSize), get(index)
THREE.BufferGeometry 버퍼 기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setAttribute(name, array), setIndex(array)
THREE.LineSegments 선 세그먼트를 생성하는 클래스 geometry, material
THREE.Mesh 메시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geometry, material, position, rotation, scale
THREE.InstancedMesh 인스턴스화된 메시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 setMatrixAt(index, matrix), getMatrixAt(index)
THREE.Group 객체를 그룹화하는 클래스 add(object), remove(object), traverse(callback)
THREE.BoxGeometry 박스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width, height, depth, parameters
THREE.SphereGeometry 구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radius, widthSegments, heightSegments, parameters
THREE.CylinderGeometry 원통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radiusTop, radiusBottom, height, radialSegments, heightSegments
THREE.PlaneGeometry 평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width, height, widthSegments, heightSegments
THREE.CircleGeometry 원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radius, segments
THREE.TorusGeometry 원환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radius, tube, radialSegments, tubularSegments
THREE.DodecahedronGeometry 정십이면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radius, detail
THREE.IcosahedronGeometry 정이십면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radius, detail
THREE.PolyhedronGeometry 다면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vertices, indices, radius, detail
THREE.LatheGeometry 회전 체 형태의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points, segments, phiStart, phiLength
THREE.ExtrudeGeometry 돌출형 기하학 구조를 생성하는 클래스 shapes, options

이 표는 Three.js의 기능을 포괄적으로 나열한 것입니다. Three.js의 공식 문서와 GitHub 저장소를 참조하면 더 자세한 정보와 최신 메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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